AniPang (애니팡) Spreading as Fast as Animals Pop

lang: ko

어제 내게 아래와 같은 카카오톡 메시지가 도착했다. 무엇인지 궁금해진 나는 이에 대해 좀 알아보았는데.

이는 최근 몇 주 동안 한국에서 입소문을 타고 상당히 유명해진 소셜 게임이었다. 이 게임은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채팅 어플 카카오톡을 이용해, 유저들이 그들의 친구들에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. (페이스북의 마피아 워즈 Mafia Wars나 다른 초창기 게임들을 연상시킨다)

근 몇 달 동안 애플의 아이메시지 iMessages와 같은 다른 채팅 어플들로부터 압력을 받아온 카카오톡은, 최근 게임과 같은 다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. 이러한 방식의 게임 모델이 가진 장점 중 하나는, 프로그램이 유저들의 모바일 장치에 미치는 독특한 영향력이다. 최소한 한국 게임 시장에서, 카카오톡은 훌륭한 플랫폼이다. 카카오톡의 그 막대한 시장 점유율을 고려해볼 때 말이다.

게임 자체를 보자면, 애니팡은 여기 미국에서 얼마간 인기를 끌었던 비주얼드 Bejeweled와 같은 팝캡 PopCap 게임들에 소셜 요소를 혼합한 것이다. 이 게임에는 분명 이 게임을 흥미롭게 만들어주는, 뚜렷한 한국적인 느낌이 들어 있다. 그렇게 새로운 건 없을지 몰라도. (게임 플레이 영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)

이 게임은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.